티스토리 뷰




"뾰루지" 없애는 방도

"뾰루지", "뾰루지"없애는방도

어찌 참 괜찮다가도 진짜 딱 귀중한 날이면 불쑥불쑥 생기는 것 같은 "뾰루지" 

오늘은 스치기만 해도 아프고 정말 미운 "뾰루지" 없애는 방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봅시다..

 

 

 

"뾰루지"가 난 날은 화장을 두~껍게 해도 안가려 지고, 온 신경이 그 "뾰루지"에게로

있고 그러하여인지 자꾸만 손은 나도 모르게 자꾸만 "뾰루지"에게로…. 정말정말 불편한 것 같지요

이러한 얼굴에 난 "뾰루지"를 없애는 법을  한번 제대로 알아보았아요.

 

 

 

"뾰루지"는 여드름의 일종이기는 하나 안쪽에 농이 잡혀있고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심한 흉터로 이어지는 차이점이 있네요. 먼저 "뾰루지"가 얼굴에 나게되면 되도록 짜지 않고 손대지

않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해봅시다.. 세안을 좀 더 신경써서 하여주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수면시간을

갖는것이 좋은데 말이에요, 흡연과 음주는 당연히 금하시고, "뾰루지"가 터졌을 때에는 소독을 잘하고

연고를 발라주시는 것이 좋아요.

 

 

 

조금더 세세하게 "뾰루지"를 제일로 심플하고 빠르게 없애는 방도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로먼저서. 식염수로 클렌징하는 방도이네요. "뾰루지" 제일로 초기단계에 효력가 있는 방도이지요.

깨끗한 면봉에 식염수를 개시하고 흠뻑묻혀주어서 "뾰루지"가 난 부위에 발라주게 되면

미량의 소독효력와 수렵효력로 금방 가라앉는다고 해봅시다.. 

 

 


 

또 티트리 오일을 응용하는 방도이네요. 이방도은 직방이라고 해봅시다. 티트리는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즉각적인 효력가 있네요. 먼저서 면봉에다 묻혀서 "뾰루지"가 난 부위에다 발라줘봐요.

응용할때에 원액보다는 물에 희석하여 응용하여주는 것이 좋아요.

 

 

또 "뾰루지" 없애는데 제일로기본적인 방도은 찬물에 세안하는 것이네요.

피지의 분비가 많아지는 봄과 여름에는 물에다가 얼음을 넣어서 찬물에

마지막 세안을 하거나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주기 위해서 일주일에 한 두번 수분팩을 하여주는 것도 좋아요.

 

 

게다가 작은 트러블에는 알로에 팩을 하는 것이네요. 냉장고에 두었다가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면

잘라서 트러블이 난 부위에 문지르고 자거나, 알로에를 얇게 잘라얼굴에 붙였다 떼어냅니다.

시간은 10분정도 해주면 좋아요  요렇게 해주면 보습효력와 진정효력를 보실수있네요.

 

 

 

또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율무팩과 맥반석팩을 해주시길 바이지요. "뾰루지"지 없애는데에 좋은 팩으로

율무팩이나 맥반석팩이 좋다고 해봅시다.. 율무팩 가루에 "우유"를 조금 혼합해서 잘 개어 준 다음에

"뾰루지"가 난 부위에다 바르고서 10~15분 뒤에 미지근한 물에 헹궈 내면 되지요

 

 

 

이어 평상시에 세안력이 좋은 클렌징 제품을 응용하여주는 것이 중요하고 "뾰루지"가 제일로 잘나는

부위인 T-존 부위는 특히 꼼꼼하게 세안하여주는 것이 좋아요. 또 T존 부위는 마사지도 좋지만

머드팩을 하여주는 것이 "뾰루지"를 없애는 방도이네요. 또 미리 예방하는데 좋은 방도이지요.

 

 

 

더더욱 본인의 피부타입에 맞는 자외선 차단제를 쓰고있는지 체크 해봅시다.. 자외선 차단제 속에 함유되어

있는 이상화 티타늄과 산화아연과 같은 화학약품들이 피부와 맞지 않을경우에 알레르기성 "뾰루지"를

일으키는 소이이 된다고 해봅시다.. 민감성 피부이신 분들 꼭 체크해주시길 바이지요.~ 

 


 

 

또 무선전화에 묻은 유분과 화장품 찌꺼기가 다시 본인의 얼굴 피부에 되묻어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키고 "뾰루지"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상시 무선전화을 잘 닦아주고 관리를 깨끗이 해주도록 해봅시다..

또 제일로 좋은 방도으로는 피부에 난 "뾰루지"를 없애는데 제일로 안전하고 보다 좋은방도으로

피부과에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더 심각해지기 전이나. 아니면 더 악화되어서 손대기

어려운 경우엔 직접 손대지 않고 병원에서 진료받는 것이 안전하아요,

 

 

 

항상 늘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메인테인하기 위해서 미리미리 예방하고 관리하고 생활습관을

잘 메인테인하는 것이 좋아요. 매일 좋은 피부를 메인테인하는 것도 어렵겠지만 조금만 신경 쓰고 노력해서

피부미인 되어보지요  피부만 깨끗해도 이뻐보인다는 말 아시지요? "뾰루지" 나서 스트레스 받지마시고

그전에 미리미리 잘 관리해보지요   :D